맛집,일상

광명 소하동 골든 리버 호텔 숙박 리뷰 (미니바/안마의자/넷플릭스/욕조/어매니티)

행복모으기 2022. 8. 13. 13:58
728x90
반응형

가격 대비 훌륭한 호텔 컨디션, 넓은 로비와 쾌적한 객실로 도심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호텔을 소개합니다.

- 로비, 미니바

골든리버호텔 로비

지하에 주차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지상 4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널찍한 프런트 데스크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워크인으로 들어가는 손님은 거의 없으시고 숙박 앱이나 네이버 예약 등을 이용해서 예약하는 게 편하실 거예요. 워낙 인기 있는 호텔이다 보니 주말에는 예약 잡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닌가 봅니다.

골든리버호텔 미니바

체크인하고 미니바도 살짝 둘러봤는데요. 원래는 간단하게 토스트 해 먹을 수 있는 식빵이나 스콘 등이 준비되어 있던 자리인데 코로나 시즌부터는 거의 준비가 되지 않는 듯한 모습이었어요. 다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으니 코로나가 조금 더 완화되면 조식 느낌으로 체크아웃 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입실

골든리버호텔 내부 컨디션

카드키가 있어야 호텔로 들어가는 엘리베이터 층수 버튼에 태그가 되는 구조입니다. 보통 이런 호텔에 무단으로 입실해서 열려있는 방에 들어가서 몰래 숙박하는 파렴치한 사람들이 있다 보니 대부분 이런 시스템을 활용하시는 듯해요. 방 컨디션은 보는 것처럼 아~주 깨끗합니다. 보통 술집이 밀집된 지역이나 허름한 건물의 호텔에는 악취도 만만치 않고 보이는 곳만 청소하거나 해서 구석구석 더러운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메이드분이 신경 써서 청소한 티도 많이 나고 수건이나 침구류에서도 악취는 없었습니다.

특이 이 비니지스 호텔의 가장 특이한 점으로 '안마의자'를 꼽을 수 있는데요. 사실 최근 나오는 특상급의 안마의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쉬기 위해 온 호텔에 안마의자가 방에 있으니 피로도 풀리고 참 좋더라고요. (다만 압이 조금 강한 편이라 여자분이라면 두꺼운 수건을 깔고 나서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안마의자는 디럭스룸 이상급에서만 있고 스탠더드 발급에는 없는 것 같으니 예약 전에 프런트에 한번 전화해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골든 리버 호텔 화장실


어매니티 같은 경우 일반 모텔 수준이랑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호텔급에서 어매니티가 부실한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환경보호 트렌드에 맞춰서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 샴푸, 클렌저, 린스 올인원 제품 하나만 구비해 논다거나 하는데, 비지니스 호텔은 아직 그런 규제에서 조금은 피해 갈 수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호텔까지 가는데 꼭 다 챙겨가야 하고 하면 오히려 호캉스가 아니니까요 :(

침대 바로 앞에 티비로는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연결되어 있어서 영화나 재미있는 예능 클립을 보면서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답니다. 드라이기는 풍량이 세긴 해도 머리 긴 여성분이라면 조금 불편할 수 있어서 휴대용 드라이기 하나 더 챙겨가시면 편할 것 같아요. 고데기는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728x90

- 주차/외부시설

우선 도심에 위치한 비즈니스 호텔답게 주차 공간은 지하에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었어요. 지하 3층 규모의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도 널찍하고 대형 세단도 무리 없이 들어갈 수 있게 넉넉하게 잘 지어놓았습니다.
근처에 투썸카페, 식당(고깃집, 돈가스집, 일식집 등등), 편의점이 넘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게 있거나 배가 고프거나 할 때 바로바로 나가서 사 올 수 있습니다. 보통 호텔이나 모텔들은 외진 곳? 혹은 모텔 밀집지역에 있어서 근처 편의시설이 거의 없다시피 하는데 이 호텔은 비즈니스호텔로써 위치가 거의 최상급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